스마트폰은 이제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제품이 됐다. 종류도 매우 다양한데, 그중 아이폰은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스마트폰 기종이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많은 소비자가 오랜 시간이 걸리는 아이폰 공식점에서 수리를 진행하는 것에 불편을 겪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러한 불편사항을 개선한 사설 수리 업체를 찾아 아이폰을 수리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흐름이다.

이 경우 신뢰도 높은 사설 수리 업체에서 아이폰 수리를 진행할 시 문제가 없지만, 가품을 활용해 아이폰 수리를 진행하는 업체에서 수리 서비스를 받을 경우에는 또 다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정품 자제를 활용하는 사설 수리 업체에 아이폰 수리 및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얘기한다. 이 가운데, 아이폰수리 전문 ‘DR 아이픽스 일산점’이 소비자들을 위해 액정 수리 및 배터리 가품 피해에 대한 조언을 건넸다.

DR 아이픽스 일산점의 관계자 말에 따르면, 가품 자제를 활용하여 아이폰 액정 수리를 진행할 경우, 색감이 어두우며 사용시간이 길어질수록 터치감이 떨어진다. 또한, LI-ION 배터리의 경우 양면테이프를 붙이는 업체가 많은데, 추위와 열에 약해 양면테이프 사용 시 방전 및 배터리의 손상이 일어나므로 정전기 방지 테이핑을 사용하는 업체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그 밖에도 아이폰 전 기종을 수리하는 능력뿐 아니라 아이패드 등 다른 애플 제품의 수리 서비스를 동반하는 기술력 높은 업체에 수리를 받는 것을 추천했으며, 수리과정 등을 공개하는 신뢰도 높은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DR 아이픽스 일산점의 관계자는 “최근 아이폰 사설 수리 업체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가품 자제를 활용해 액정수리 및 배터리 수리를 진행할 시 피해가 일어날 확률이 높다. 따라서 정품자제를 활용하는 신뢰도 높은 업체에서 수리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이어 “수리 업체의 수리 비용 여부도 확인해야 하며, 정품 액정을 사용하는지 조사해야 한다. 그 밖에도 A/S 보장, 침수폰, 메인보드 수리 등 다양한 아이폰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지 필수적으로 살펴봐야 액정수리 및 가품에 대한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 아이폰수리 전문 DR아이픽스는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 아이폰7, 아이폰7+, 아이폰6, 6S, 5SE 등의 기종 수리를 지원하며 당일 수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주말 및 공휴일에도 매장을 운영해 고객들의 편의를 최대한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