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이 오는 31일까지 대졸 수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총 180명 모집으로 선발된 인턴사원은 5개월의 인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 ㈜에듀윌이 출간한 '2018 에듀윌 NCS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 교재가 온라인서점 예스24 공사공단수험서 한국수력원자력 부문 5월 월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PSAT부터 상식까지 한수원 NCS 실제 시험을 반영한 교재로, 2017년 11월 시행된 한수원 채용 필기시험 유형을 완벽히 반영 및 복원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한국수력원자력 채용 시험과 동일한 형식의 실전모의고사 3회, 전공 상식 모의고사를 수록해 기초부터 실전까지 해결할 수 있으며, 업계 최신 동향과 이슈까지 담은 상식과 인성겁사&면접 팁도 수록됐다.

교재 구매자에게 한수원 기출유형 분석 특강 및 한국사 벼락치기 핸드북을 제공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자세한 사항 및 도서 구매는 에듀윌 도서몰 및 예스24, 인터파크 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등의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주요 공기업 채용 면접을 대비할 수 있는 <기업·직무 특화 NCS자소서&면접>교재를 출간한 바 있다.

해당 도서는 10대 주요 공기업 직무 등의 정보를 기업별로 분석해 면접에 대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문과생과 공대생 맞춤 직무별 분석과 자기소개서 합격 예제를 수록해 전략적인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참고가 가능하며, 5개 공기업에 합격하고 4개 공기업에 재직한 경험이 있는 저자만의 노하우도 담겼다.

특히 면접관의 눈에 띄는 면접 답변을 직무별로 제시해 공기업 필수 1분 자기소개 답변에 대한 취준생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평이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