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의 탄력 있고 튼튼한 피부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내부를 보호하고 체액과 전해질 손실을 막는 ‘피부장벽’이 건강한 덕분이다. 흔히 피부가 예민하고 노화되는 현상이 바로 피부 장벽이 약화되어 나타나는 증상인 것.

특히 피부 장벽기능이 약해지면 진피 속 수분손실이 커지고 건조해져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지루성 피부염이 발생하기도 쉬워진다.

이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는 요인은 여러 가지다. 우선 너무 높은 온도나 얼음찜질 등의 낮은 온도는 피부 장벽이 회복되는 기간을 늦추는 원인이 된다. 때문에 세안 시에도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건조한 생활습관 역시 피부 장벽의 기능을 손상시키거나 약화시키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비누 세안이나 이중세안, 알칼리성 세정제의 과도한 사용은 피부 표면의 pH를 증가시켜 장벽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어 약산성 세안제 사용이 권장된다.

지루샵 ‘세라케어 스킨클렌저’는 피부장벽이 약화된 피부를 위한 약산성 세안제로 출시됐다. 세라케어는 중앙일보 선정 2017히트브랜드 대상 1위 민감성피부 부문을 수상한 브랜드다.

세라케어 스킨클렌저는 속당김이 심한 수분부족형지성 피부를 위한 세안제로,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천연식물추출물 배합의 피부와 비슷한 약산성으로 만들어졌으며,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피부장벽 강화 및 수분공급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민감피부에 부담이 되는 화학계면활성제 성분을 배제한 안심설계로 좁쌀여드름과 민감성 피부를 위한 세안제로 추천되며, 피부 유수분밸런스를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현재 지루샵에서는 제품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0만원 이상 구매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정품 세라케어 데일리 선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