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시작된 일본 전지역에 걸친 국제공항 지상직 대규모 채용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에서는 첫 시작인 EMI 나리타 국제공항지상직 채용을 총 11명 최종면접 중 6명을 합격시켜 54% 합격이라는 합격률을 이뤄냈다.

이번 일본국제공항지상직 채용에서 안타깝게 떨어진 인원들이 다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크루팩토리에서는 차별화된 취업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불합격자의 탈락원인, 부족했던 점을 보완해서 바로 다음 채용 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추가 채용일정을 확보했으며, 공항지상직 합격률 100%를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자들의 사후관리에 대한 확실한 취업관리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한 합격자는 ”크루팩토리를 통해서 오랜기간 준비했던 해외 공항지상직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고 면접 전후 따뜻한 격려와 채용대행기관으로써의 체계적인 면접진행방식에 놀랐다“고 전했다.

한동안 잠잠했던 일본공항지상직채용에 활기를 불어넣는 크루팩토리는 하반기에는 EMI 나리타국제공항 일본지상직승무원 뿐만아니라 간사이, 치토세, 오키나와국제공항들로 더 많은 채용과 폭넓은 일본공항취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항·항공사 취업에 전문적이며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인정을 받아 직업소개소, 민간해외취업지원사업 참여기관으로 정식등록되어 있다. 국내외 지상직채용 외에도 항공사지상직 취업, 여행사 취업, 관광통역안내사 준비 등 여행·서비스 분야의 취업연계를 제공하고 있다.

항공사지상직, 여행사,관광통역안내사, 승무원 교육 등 평생직업교육의 초점에 맞춰진 교육을 진행하는 크루팩토리에서는 하반기에는 보다 수강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실업자국비지원, 재직자국비지원과정까지도 준비가 완료된 상태이다. 이러한 노력은 항공사지상직, 여행업계취업을 준비하는 수많은 인재 중 한명이라도 더 취업 성공시키고자 하는 크루팩토리 대표의 경영원칙 때문이다.

많은 경쟁업체 속에서도 크루팩토리의 취업률은 온도차를 보이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크루팩토리지상직 학원의 목표는 언제나 훈련생과 수강생들의 취업이다. 양질의 교육, 우수한 교육시설, 수준높은 강사진도 분명 중요한 요소지만 그 어느 것도 취업보다 우선시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지상직 교육은 단순히 취미나 여가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훈련생·수강생의 취업연계에 책임감을 가져야 하며 또한 그들이 크루팩토리지상직학원에서 교육받은 CRS과정, DCS과정, 개인별 목표에 맞춘 면접과정에 대한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양질의 취업처를 확보하여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다.”라고 말했다.

일본공항·항공사 취업에 목표를 두고 있거나 국내외 항공사지상직 취업에 목표를 둔사람, 여행사취업, 관광통역안내사 취업 등 여행·관광서비스 직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자는 크루팩토리지상직학원 홈페이지와 크루팩토리오퍼레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상담과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