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KB금융그룹

[데일리그리드 = 전경연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부터 6월 1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5개 계열사(은행, 증권, 손보, 카드, 캐피탈) 10개국에서 근무하는 국외점포 현지직원 55명을 대상으로‘2018년 해외 현지직원 Workshop’을 개최 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Workshop은 각 계열사 해외 네트워크에서 근무중인 현지직원의 자긍심 고취와 로열티 향상, 그룹의 글로벌전략 이해도 증대 및 KB의 핵심가치 공유 등의 내용으로 진행 된다.

28일 열린 환영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전병조 KB증권 사장,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 및 글로벌사업 담당 임원이 참여했다.

윤종규 회장은"그룹 내 계열사의 해외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글로벌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우수 현지인력 확보 및 활용이 중요하다"며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국내 금융시장의 성장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 및 가치창출 잠재력을 확보하고자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은행과 비은행 계열사의 해외진출이 활성화됨에 따라 국외점포 현지 글로벌인력 양성을 위해 중장기적 인력육성체계 개선에도 집중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우수 현지직원들이 KB의 문화 및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각 해외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경영자로 성장해 KB금융의 글로벌사업 현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경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