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신한카드

[데일리그리드 = 이사야 기자] 신한카드가 내ㆍ외부 자원의 연결ㆍ확장 전략인 ‘초연결 경영’ 일환으로 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를 전략적 파트너로 선택했다.

신한카드는 4일 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와 함께 상업용 부동산 분석 및 컨설팅사업 관련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양해각서 체결 이전에도 수도권 내 주요 대형 상업시설 전략수립을 위해 상권 분석, 소비유동인구 분석 등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고객에게 효과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지난 2014년부터 리테일 본부 내에 빅데이타 팀을 신설하여 국내 주요 상권과 기업을 대상으로 오랜 기간 리테일 부동산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트렉 레코드로 쌓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MOU를 바탕으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역량과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부동산 컨설팅 역량을 접목, 양사 공동으로 빅데이타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중장기적으로 신한카드의 카드 데이터와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접목한 리테일 상권 분석 플랫폼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주요 부동산 운영사, 유통사 및 대형 리테일러를 대상으로 상업용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확대 제공 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상업용부동산 시장에서도 카드사의 빅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주요 고객사에게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며, “특히 상용업부동산 컨설팅 역량을 보유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와 상호 협력함으로써 부동산 시장에서 보다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관계자는 “향후, 쇼핑몰, 백화점, 오피스 아케이드 등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을 기획, 실행, 운영하는 전 과정 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소비 특성, 상업시설 구현 효과성 등을 검증하여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그 의미가 깊다” 라고 말했다.

이사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