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SIG가 2018 블루투스 시장 동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 리포트는 블루투스 기술에 대한 최신 트렌드 및 향후 기술 전망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개인 통신 솔루션부터 산업 분야의 연결까지, 블루투스의 미래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블루투스 SIG의 ABI 리서치 보고서의 ‘2018년 블루투스 시장동향 업데이트’에 따르면,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된 디바이스는 연간 5배 이상 성장하여, 2022년에는 약 52억개의 디바이스에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사물이 무선으로 연결되는 방식의 기존 오디오 스트리밍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블루투스 기술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2022년까지 연간 출하량이 약 2배 가량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 2018 블루투스 시장 동향 업데이트 발표 자료 (이미지제공=블루투스 SIG)

오디오 &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2022년까지 10개 중 8개의 스피커에 블루투스를 탑재할 예정이며, 자동차 분야는 올해부터 신규 출시되는 자동차 중 약 86%를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점차 시장을 확대할 나갈 예정이다.

커넥티드 디바이스 분야에서는 의료용 디바이스와 일반 소비자용 로봇에 활용되는 블루투스 성장률이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척 사빈 블루투스 SIG 비즈니스 전략 및 기획 부문 수석 이사는 “블루투스 기술은 오디오나 커넥티드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각종 위치 서비스와 자동화 시스템 등 새로운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