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

[데일리그리드 = 이사야 기자]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의 재산증식과정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정호성 중앙선대위 상근부대변인은 8일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재산증식과정에 위법행위는 없었는가?’라는 제목하에 논평을 내고 퇴직 4~5년만에 9억이 넘는 재산이 늘어난 배경에 대해 해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 부대변인은 이날 “박남춘 후보는 2007년 약 8억 8천만 원 을 신고 했는데 이듬해인 2008년 약 13억 원, 2012년 약 18억 원으로 재산을 신고 했다"며 ”박남춘 후보는 퇴직한지 1년 만인 2008년에는 한 해만에 4억 원이 늘어났고, 국회의원에 당선된 해인 4년 후에는 추가로 5억 원의 재산이 폭증했다. 불과 4,5년 사이에 9억 넘게 재산이 불어난 것“이라며 비난했다.

그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박남춘 후보의 재산증식과정을 보면 서민들은 복장이 터진다”면서 “더 심각한 문제는 공직을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했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는 점”이라고 강도를 이어 갔다.

정 부대변인은 “퇴직한 후 늘어난 재산에 대해 박 후보는 아파트 매도, 모친의 채무감소, 퇴직금 때문이며 월 400만원의 연금과 인세수입이라고 밝히고 있다”며 “연금을 한 푼도 쓰지 않고 4년을 모아도 2억 원 정도에 불과한데 인세 수입이 3억 원 이상 된다는 것은 정상급 작가도 어려운 일이다. 박후보의 해명에도 여전히 의혹은 많이 남아있다”고 공세를 이어갔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참여정부 인사시스템을 몇몇 기업에 자문을 하고 자문료를 받았다”는 등의 해명을 늘어놓았는데 이러한 해명이 사실이라 하더라도, 이는 가장 보안을 요하는 청와대의 인사 문제를 외부에 유출하였다는 자기고백이나 마찬가지다. 이는 국가공무원법 제60조의 비밀엄수 조항에 위반되는 범죄행위일 수도 있다고 강력 비난했다.

마지막으로“박남춘 후보는 이상한 변명과 거짓말을 하면서 어영부영 대충 얼버무리며 선거 끝날 때까지만 위기상황을 피해 가려 하지 말고 인천시민께 진실을 말하고 용서를 구하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사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