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의 사료나 애견간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사람도 흰밥만으로 영양소를 다 섭취 못하듯, 반려동물도 사료만으로 자기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힘들어 간식을 통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반려동물에 대한 간식은 명확한 기준과 안전성 검증 없이 유통되고 있는 현실이고, 여러 반려동물들은 간식 때문에 고통을 받고 있다.

특히 화학첨가물과 방부제, 첨가제, 색소, 유전자조작이 된 채소, 글루텐이 가득한 밀가루 등 반려동물에게 좋지 않은 첨가물을 넣은 간식들이 싼값에 유통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페츠모아와 반려동물 간식 전문 그룹 아크가 만나 페츠모아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우리 가족 같은 반려동물에게 맛, 영양을 고려한 간식을 걱정 없이 마음껏 먹이자 라는 목표로 개발하게 된 페츠모아 프리미엄 스테이크는 우선 안전성에 가장 중점을 둬 완성됐다.

6無시스템으로 방부제, 색소, 향미료, GMO, 글루텐, 염분을 첨가하지 않았고, 100% 휴먼그레이드 재료를 사용, 기존의 잡털, 뼈 등을 갈아 넣은 고기가 아닌 100% 원육을 사용했다. 또한 미국 FDA등록, ISO 규격을 통과한 반려동물 간식 전문 생산업체에서 안전하게 제조했다.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된 페츠모아 프리미엄 애견간식 스테이크는 반려동물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소고기 치즈 스테이크,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오리고기 황태 스테이크,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치킨 고구마 스테이크,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연어 햄프씨드 스테이크로 구성돼 있다. 기존의 딱딱한 수제 간식 형태가 아닌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으로 만들어져 유아견부터 노견까지 반려동물들이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제품 구성은 페츠모아 프리미엄 스테이크 50g 25봉(소고기 치즈 스테이크 50g 7봉, 오리 황태 스테이크 50g 7봉, 치킨 고구마 스테이크 50g 7봉, 연어 햄프씨드 스테이크 50g 3봉, 무료체험 소고기 치즈 스테이크 50g 1봉)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홈앤쇼핑 홈쇼핑 채널을 통해 6월 초에 론칭할 예정이다.

페츠모아 관계자는 “말을 할 수 없는 우리 반려견들이 더 이상 고통 받지 않게 안전하고 영양이 들어간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