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반인 사이에서 트렌드인 음악은 악기 시장의 중요성을 높여주고 있다. 중고피아노 매입과 매매가 활성화되고 있는데, 팔 때는 일반인 사이에서 명확한 가격과 시세가 정해져 있지 않고, 대체로 주관적인 편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거래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그래서 모든 가격을 판단하는 기준이 전문가의 입장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야마하 혹은 영창, 그랜드 중고피아노의 경우 시세를 정하고 거래가 이루어지는 과정이 생각보다 애매모호하기 때문에 전문업체 선별이 중요하다.

기존 물건의 가치보다 매매가격이 낮게 책정되거나 높은 가격에 매입 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다. 이런 경우를 피하기 위해 전문 업체를 통해 거래하는 것이 현명하다.

한편 서울, 경기에서도 각종 브랜드 및 그랜드 중고피아노를 취급하는 ‘나눔중고피아노’는 현재 종로구, 중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양천구, 강서구, 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와 같은 서울권 지역과 수원시, 성남시, 의정부시, 안양시, 부천시, 광명시, 평택시, 동두천시, 안산시, 고양시, 과천시, 구리시, 남양주시, 오산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하남시, 용인시, 파주시, 이천시, 안성시, 김포시, 화성시, 광주시, 양주시, 포천시, 여주시, 연천군, 가평군 등 경기도지역에서 중고피아노 매입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나눔중고피아노 관계자는 “전문업체를 선별하는 방법은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중고피아노 팔기와 시세 및 가격까지 일사천리 진행이 가능한 곳에 의뢰하는것이 중요하고 또한 판매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판매가 결정되면 업체에서 운반까지 맡아 해결해주니 더할 나위 없이 좋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나눔중고피아노는 부산 지역에서도 활동중이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나눔중고피아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