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1인가구 증가와 맞벌이 가구가 많아지면서 집안정리를 할 시간적 여유도 없고 어디서부터 , 어떻게 정리를 해야할지 몰라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생겨나고, 없어지는 직업도 있듯이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정리수납 컨설턴트라는 직업의 이름이 생겨난지는 10년이 채 안 된다.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전문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한다.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로, 주부로서 정리수납컨설턴트라는 직업을 갖게 된 계기도 평소 관심분야로 실생활에 느끼는 정리정돈의 어려움을 알기에 이 분야에 더 접근할 수 있었고, 고객의 입장을 대신하고 공감하면서 정리수납을 해드릴수 있다.

정리수납컨설턴트는 고객님댁의 집 구조, 생활패턴, 가족수, 거주기간 등에 따라  고객에 맞게 차별화해서 정리정돈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사관리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있고, 가사관리서비스를 받으시는 고객님이 많이 계신데, 정리수납컨설턴트는 가사관리서비스와는 조금 다른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집안의 물건들을 다 꺼내서 종류별로 분류해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은 배출하거나, 나누고 자주 사용하는 물건 , 가끔 사용하는 물건 ,가족구성원별 분류, 동선에 맞는 위치 수납장에 맞는 정리방법으로 물건들이 있어야 할 공간에 맞게 정리정돈해 드리고 있다.

정리하면서 정리유지하는 방법이나 노하우 등을 함께 알려드려 고객님이 유지하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영역별로 정리를 원하는 부분(안방, 자녀방,주방,드레스룸 등)을 서비스해 드린다.

요즘은 이사철이 따로 없어서 계절을 가리지 않고 이사를 하는데 , 이삿짐업체에서는 물건들을 수납공간에 되는대로 넣어 놓고 가서 고객이 다시 정리를 해야하는 상황에 이사준비하면서 신경써야 할 게 많아서 고객이 이사후 집정리를 하게되면 며칠은 앓아 누워 계시는 경우가 생긴다.

정리수납전문가에게 요청하면 정리수납 경력과 노하우로 고객댁을 깔끔하게 정리해 드린다.

정리수납 서비스를 받으신 후 고객님의 환한 미소를 보면서 정리수납컨설턴트로서 보람을 느껴 앞으로 더 기쁜 마음으로 고객들에게 보답해야겠다고 다짐을 한다.

정리수납컨설턴트로 고객님께 믿음과 신뢰를 드리고 200% 서비스 만족도를 드릴 수 있도록 오늘도 현장에서 열심히 뛰겠습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