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 '정의로운 김제시민 시대'를 한뜻으로
[데일리그리드]박준배 김제시장 당선인이 민선7기 정식 출범을 앞두고'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라는 시정목표에 따른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점검에 들어갔다.

당선인은 지난 20일, 당선인사무실에서 실국소 간부급 공무원들과 주요사업 업무보고 자리를 갖고 현안사업의 진행상황과 문제점, 향후 대책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업무보고를 받은 당선인은 권위적·일방적·형식적인 보고방식을 지양하고 창의적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지평선산단, 일자리 창출 등 주요 공약사항에 대해서는 애로점을 파악, 실무진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고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 최적의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미해결된 쟁점사안에 대해서는 좀 더 창의적인 해법, 다양한 각도에서 해결방안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볼 것을 실무진에게 주문했다.

이날 박준배 당선인은“공정하고 깨끗한 정의로운 김제시민의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조직문화를 우선적으로 이뤄나가야 한다.”며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 7기가 오직 시민만을 보고 시정운영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저와 한배를 탄 공직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아나가자”고 밝혔다.

또한 모든 사업예산에 대해 투자승수효과를 검토하여 지역경제가 선순환 될 수 있도록 하고 사무전결규정을 정비하여 시장결재 권한을 절반으로 줄이고 부시장·국소장 책임하에 업무를 추진하도록 지시하였으며, 업무편람을 재정비하여 업무의 연속성 및 직원별 업무량을 파악,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을 당부했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