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4-22 07:20 (월)
농협 김병원 회장, ICA 글로벌이사회 참석
농협 김병원 회장, ICA 글로벌이사회 참석
  • 강성덕 기자
  • 승인 2018.06.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O, EU 등과 협동조합 공조방안 논의
▲ ICA 글로벌이사회에 참석한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앨라배마에서 개최된 국제협동조합연맹(이하 ICA) 글로벌이사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에는 아리엘 구아꼬(아르헨티나) ICA 회장을 비롯한 전세계 협동조합 대표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동조합에 대한 최근 현안과 농업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FAO(유엔식량농업기구), EU(유럽연합집행위원회) 등과의 공조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병원 회장은 “한국농협은 전세계 협동조합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농업협동조합의 대표기관으로 각국의 농협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제사회에서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높이고, 전세계 농업인들의 실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895년 설립돼 107개국 307개 회원기관으로 구성된 ICA는 전세계 10억 명의 협동조합원을 대변하는 세계 최대의 비정부 민간국제기구로 한국농협 김병원 회장은 2017년부터 글로벌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 회장은 이곳에서 은행, 증권, 무역, 사료 등 현지 농협 계열사들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해외사무소의 역할과 노력을 적극 당부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