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600명 농촌 일손부족 해소 앞장

▲ 25일 서울 농협중앙회 광장에서 허식 부회장(왼쪽 두 번째) 등 임직원들이 대학생 농촌봉사단 버스를 환송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에 젊은층의 참여유도를 위해 25일 대학생 농촌봉사단 출정식을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가졌다.

이날 출정식에는 허식 농협중앙 부회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윤준병 서울시부시장과 대학생 농촌봉사단 등 6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봉사단은 대학생 농촌봉사단 출정 경과보고, 농촌지원 결의문 낭독, 출정 퍼포먼스, 농촌봉사단 환송식이 있었다.

대학생 농촌 봉사단 600명은 서울지역 12개 농협의 지원을 받아 지난 5∼6월 참가자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학생들이다. 방학이 시작되는 25일부터 5일 간 전국 농촌마을로 흩어져 농촌봉사활동과 함께 농촌마을 가꾸기에 나 설 계획이다.

참여 대학생들은 결의문을 통해“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과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로 농협이 잘한 일을 적극 홍보하는 등 농업·농촌의 지킴이로서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들은 개인 SNS를 통해 농협 공식 페이스북 콘텐츠 전파, 농업·농촌 이해 등을 내외부에 알리는 홍보 메신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허식 부회장은“고령화 되어가는 농촌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대학생봉사단을 적극 지원하여 온 국민에게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전달하는 메신저로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