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맵 CP로 선정…국내 여행, 레저, 숙박 정보 매주 업데이트

[데일리그리드=김수빈 기자]최근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이자 최근 글로벌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는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카카오맵 콘텐츠 제공자(CP-CONTENTS PROVIDER)로 선정됐다.

야놀자는 이번 카카오맵과의 제휴를 통해 카카오맵 테마지도에 국내 여행지 및 숙박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주에는 ‘팝콘처럼 터지는 제주도 수국스팟’, ‘당일치기 춘천 핫플(Hot Place) 모아보기’, ‘힐링의 성지 태안 핫플리스트’, ‘6월에 꼭 가야할 전시회’ 등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내달부터는 레저∙액티비티 시설 소개를 추가할 예정이다.

여행-여가, 도시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테마지도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카카오맵 좌측 상단과 사이드메뉴에서 콘텐츠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저장하거나 길찾기 기능과 연동해 찾아가볼 수 있다. 장소별 할인정보 등과도 연결된다. 취향에 맞는 테마를 구독할 경우, 테마지도 메뉴에 들어가지 않아도 해당 테마에 맞는 추천 장소들이 카카오맵 상에 바로 표시된다.

조세원 야놀자 마케팅총괄상무는 “지난 3년 간 다수 채널을 운영하며 쌓은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카카오 등 주요 채널에 여행, 문화행사, 레저∙액티비티 등 여가생활 전반에 대한 콘텐츠를 더욱 폭넓게 제공하게 됐다”며 “이제 여행 시 지도 앱 이용이 필수가 된 만큼 여름휴가철 등에 이용자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야놀자는 다양한 SNS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3월에는 일본 최대 OTA 라쿠텐 라이풀 스테이와 독점 제휴를 맺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새로운 호텔 체인 브랜드 '헤이(Heyy)'를 론칭한 바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