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기‘차세대 여성리더: 여대생 과정’수강생 모집

▲ 부산광역시
[데일리그리드] 부산시와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여대생의 삶의 주체성 확립과 경력개발계획 수립을 통한 차세대 여성리더 발굴을 위해, 제43기 ‘차세대 여성리더: 여대생 과정’ 수강생을 7월 3일까지 모집한다.

제43기 ‘차세대 여성리더: 여대생 과정’은 오는 7월 11일부터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오후 9시간 동안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번과정은 리더십 함양 미래비전과 주체적인 삶 설계 노동주체 인식을 교육목표로 삼고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이번 과정에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와 현장 활동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미래사회 여성인재 역량,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 민주시민교육, 직업설계, 문제해결능력 향상 등, 공감과 소통,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강과 실전 워크숍을 진행한다.

또한, 각 직종분야별 여성 멘토들과 소통하는 현장토크콘서트와, 정부와 부산시의 청년고용정책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하여, 미래 여성 리더로서의 역량 확대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고민을 나누고 열정을 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과정은 부산시와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추진하고 있는 ‘부산광역시 여성인재육성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본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여성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운영해 2,80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부산여성가족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여성들이 노동시장 이행준비 전 단계부터 스스로가 지역사회의 주요한 노동주체임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조직에서 성공할 수 있는 중요한 동기가 될 것이다. 여성개인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조직에서 성공하는 여성리더를 배출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대생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꿈을 찾고 도전하며, 세상과 더불어 소통하는 여성리더가 되고싶은 여대생이면 누구나 수강신청 가능하며, 부산여성가족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승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