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남양주점 오광성 대표가 프린팅박스 기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프린팅박스)

[데일리그리드=심재형 기자] 2~3평 정도의 작은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는 '샵인샵' 방식의 '프린팅박스24'가 자영업자에게 눈길을 받고 있다. 키오스크 무인출력기 '프린팅박스'와 ‘A3무인과금복합기’를 이용해 24시간 무인출력방으로 운영되는 '프린팅박스24'는 복사, 출력, 스캔, 팩스, 사진인화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의 오광성 대표(남양주대리점)는 비전오티에스와 대리점 계약을 통해 본인의 새 컴퓨터 판매 수리 매장에 자투리 공간을 이용하여 2018년 3월부터 별내면 사진인화 프린팅박스24를 운영하고 있다.

본사의 온라인마케팅지원과 오 대표의 오프라인 광고로 3개월만에 3평 공간에서 월 100만원의 매출이 창출되며 작은 공간에서 오히려 월 임대료가 나온다. 남양주시 별내면은 인구가 약 2만 명으로 많지 않은 곳임에도 원활한 운영을 지속하고 있다. 프린팅박스 24는 지역 내에서 독점 운영이 가능하며, 무인시스템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프린팅박스는 전용 앱이나 웹에서 코드번호를 생성 받은 후 24시간 이내 전국 어느 기기에서나 스마트폰의 사진과 문서를 즉석에서 11초만에 인화와 출력이 가능하다. 카드 및 T-머니 포인트로 간편하게 소액결제를 통해 스마트폰사진인화, 핸드폰사진인화를 이용할 수 있다.

프린팅박스샵인샵은 '코닥' 브랜드의 인화지와 코팅지로 실제 사진관 인화 방식인 염료승화방식으로 사진을 인화해 장기간 보관해도 변질되지 않는 즉석사진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권사진이나 증명사진을 2분할 혹은 4분할로 편의에 맞게 인화할 수 있으며 올 여름 하반기에는 반명함 및 콜라쥬, 청첨장등 인화 기능도 추가된다. 문서출력은 최고급 레이저프린터로 A4 size의 칼라 및 흑백 문서를 즉석에서 출력할 수 있다.

2004년에 설립된 사무기기 렌탈 및 판매 전문업체 '비전오티에스'는 프린터에 잉크무한공급기를 제공하는 '잉크박스' 브랜드에 이어 키오스크 무인출력기인 '프린팅박스'와 24시간 무인출력방 '프린팅박스24'를 운영하고 있다.

비전오티에스 김우성 대표는 "월 20~40만원 투자로 1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릴 수 있는 프린팅박스24에 많은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특히 작은 시나 군에서 활용가치가 높으며, 무인기기로 누구나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고 전했다.

운영문의는 포털사이트에 '프린팅박스'를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