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 먹거리, 신나는 문화행사 어우러진 축제 한마당

▲ ‘삽겹살 & 수박’ 로컬푸드 축제 ‘성황’

[데일리그리드=정기환기자]고창전통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이 13일과 오는 14일 이틀간 고창전통시장 고객편의시설 앞 주차장에서 여름철 보양음식을 주제로 축제를 개최했다.

고창군을 대표하는‘수박’과 정겨운 시장을 대표하는‘삼겹살’을 테마로 한 이번 로컬푸드축제는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고창전통시장을 더욱 친근한 곳으로 알리고 농촌과 지역사회를 통합하는 가교로서 상생의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박 농가가 참여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직거래 할인 장터와 함께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수박으로 만든 화채를 비롯해 현장에서 200팀에게 삼겹살을 무료로 제공했다.

특히, 먹거리 존에 테이블과 불판 등이 제공되어 증정 받은 고기를 즉석에서 맛볼 수 있도록 하고, 복분자 막걸리 시음과 복분자와 수박으로 만든 건강주스 시식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전문MC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을 비롯해 각설이, 비보이 공연, 통기타 공연 등 문화행사, 페이스페인팅과 석고 방향제 만들기, 팥빙수 만들기, 전통문화 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마당으로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성황을 이뤘다.

유기상 고창군수는“고창군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인 수박, 복분자를 마음껏 맛볼 수 있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삼겹살을 테마로한 로컬푸드축제로 전통시장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워지고, 소비 촉진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관광객이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보고, 흥정하는 재미도 있고, 즐길거리도 풍성한 고창전통시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