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심재형 기자]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이들이 도전하고 있는 지입차 일자리. 그 중에서도 5톤지입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5톤지입차부터 대형지입차량의 운임을 받을 수 있고, 적재함의 길이만 잘 따진다면 다양한 물동량을 소화할 수 있어 기업물류 운송에서도 환영 받기 때문이다.

특히 5톤윙바디는 지게차 상하차에 용이하고, 연령대가 높은 차주들도 큰 체력소모 없이 업무를 소화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1.5~3톤 등 작은 톤수의 지입차보다 높은 수익을 보장해 초보 지입차주들도 또한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5톤지입차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고수익을 보장하는 지입회사를 선택하기 보다는 현실적인 매출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회사의 배차시스템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적인 고수입을 내세우는 회사보다는 어느 정도의 매출에 고정지출을 제외한 순수입은 어느 정도인지, 전액 할부로 시작할 시에는 얼마나 일을 해야 하는지 등 현실적인 정보를 토대로 상담 후 지입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5톤~25톤 윙바디 전문 위드로지스는 상담 시 소속 차주들의 전체 매출표를 공개하고 있어 예비 지입차주들이 정확한 매출정보를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대형 윙바디 지입차량을 전문으로 전액 할부 분양이 가능하고 할부금, 고정지출을 제외한 순수입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일자리를 시작할 수 있다.

실제 소속 차주들의 월별 매출표를 최소 3개월 이상 체크해볼 수 있어 성수기, 비수기의 매출변화까지 체크해볼 수 있다. 5톤지입차 일자리는 시작은 쉽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리기 때문에 꼭 정확한 매출정보를 바탕으로 계약 전 다양한 지입회사를 방문하고, 직접 비교한 후 회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5톤지입차를 시작할 때 정확한 매출정보를 체크하는 것만큼 배차시스템이 어떠한지를 체크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공차 운행문제가 보통 5톤지입차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공차거리로 인한 배차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는지 확인해보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배차관리 팀이 있는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5톤지입차는 본인이 일한만큼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일자리이기 때문에 지입회사의 책임감 있는 배차와 물량 제공이 뒷받침되어야만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위드로지스는 지입차 경험이 풍부한 전문 배차팀을 구성해 1:1 맞춤 배차노선을 제공하고 있다. 직영배차시스템으로 공차거리를 최소화하는 효율적인 맞춤 노선을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배차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고, 매출 또한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

위드로지스는 직영배차시스템뿐만 아니라 계약서에 기재된 매출보장제도로 확실한 매출보장을 약속하고 있다. 열심히 일했음에도 매출달성이 어려운 부득이한 상황이 오더라도 톤수에 따른 매출보장금액을 계약서에 명시하고 있어 매출보장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늘어나는 5톤지입차 일자리에 따라 지입사기 피해 발생도 잦아지고 있어 지입회사 선택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계약 전 매출표 확인은 필수이고, 배차시스템과 선탑기회 제공 등 주요 시스템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전체 매출표 공개 및 직영배차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위드로지스 지입회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드로지스의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언제나 상담가능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