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심재형 기자] 상반기 청년 실업률이 사상최대의 수치를 기록한 가운데, 구직자들은 올 하반기 취업난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취업포털사이트 사람인에서 구직자 446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예상 구직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3.7%는 ‘상반기보다 구직난이 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했다. 이어 상반기와 비슷할 것으로 본 이들은 30.3%였고 완화될 것으로 예상한 이들은 6.1%로 조사되었다.

이렇게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불안감이 극대화되면서 웹디자인과 같이 비교적 안정적인 취업이 가능한 직업을 찾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웹디자인은 최근 PC를 넘어 모바일과 태블릿까지 확장되면서 게임, 미디어, 마케팅 등 각종 컨텐츠 산업에 반드시 필요한 직무이다. 때문에 취업난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채용이 진행되고 있는 직군 중 하나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과 같은 웹디자인 학원에 문의를 넣고 있는 상황이다.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웹디자인은 물론, 편집디자인(시각디자인)을 배울 수 있어 기초부터 탄탄하게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웹디자인과정에서는 ▲웹디자인, ▲스마트폰웹디자인, ▲웹기획, ▲웹프로그래밍, ▲JAVA 프로그래밍, ▲웹퍼블리쉬, ▲웹마스터, ▲워드프레스, ▲HTML5, ▲J-Query, ▲GUI/UX디자인, ▲모바일UI/UX, ▲모바일웹앱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 자격증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는 수강 문의만 남겨도 무료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는 여름방학 프리미엄 특강을 실시해 많은 취준생들로부터 뜨거운 환호를 받고 있다. 여름방학 특강은 각 지점별로 ACA 자격증강의부터 취업을 위한 입사지원서 작성 방법, 디지털 감성을 녹인 포스터 제작 특강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전산회계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2년 연속 대상'과 '교육브랜드 디자인그래픽부문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수강료 조회 시 문자메시지를 통한 ‘수강료 정보 제공 서비스’도 도입했다.

그 밖에 캐드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학습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광고편집 디자인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IT개발 ▲OA ▲설계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일러스트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이대), 인천, 광주, 대구, 대전, 수원, 부산(서면)컴퓨터학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