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건전지↔새건전지 교환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음식물쓰레기 감량 실천 홍보

▲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
[데일리그리드]군산시는 자원재활용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군산예술의전당 주차장 옆 광장에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

재활용품 분리배출 핵심 4가지인 ‘비운다, 헹군다, 분리한다, 섞지 않는다’라는 내용이 적혀 있는 홍보물을 배부하며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을 홍보하고, 특히 이물질로 오염된 종이, 비닐, 스티로폼 등은 재활용이 되지 않아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한 ‘가져가고, 나눠먹고, 다 먹고, 수분제거를 하여 음식물쓰레기를 줄이자’라는 가·나·다·수 실천수칙도 함께 알리며, 작은 실천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줄일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음을 홍보했다.

아울러 다 쓴 건전지 10개를 가져오면 새 건전지 1세트로 교환해주는 행사도 진행해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과 음식물쓰레기 감량 실천 방법을 효과적으로 홍보했다.

진희병 자원순환과장은 “재활용품 분리배출은 시민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홍보활동이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나부터 실천하여 자원을 절약하자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시는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이 담긴 리플릿 10,000매, 포스터 1,000매를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

홍보물은 생활쓰레기 배출일과 배출방법 등 핵심적인 내용과 올바른 배출사례를 이미지화하여 시민들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으며, 쓰레기 무단투기 시 1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