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3개 산업체 현장 직무연수

[데일리그리드 인천=민영원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3일부터 3개 산업체 현장(서울대, 충남대, 한국기술교육대)에서 130명의 특성화고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미래 사회변화에 대응하여 삶의 힘을 키우는 직업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특성화고 교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산업체현장자율직무연수(16명), 전문교과 표시과목 분리변경연수(9명), NCS 기반 교육과정 심화연수(9명), 첨단신산업분야 현장직무연수(68명), 직업계고 인성·기초학력 지도과정(21명), 직업계고 직업기초능력 지도과정(7명) 등 직업교육과 관련된 6가지 과정 직무연수가 실시된다.

하계방학 기간 동안 이루어지는 이번 연수는 23일(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첨단 신산업분야 현장직무연수를 시작으로 6개 장소에서 오는 8월 10일까지 총 165시간이 운영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이종윤 창의인재교육과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지식과 기술의 급속한 발달에 대비한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 교사의 직업교육 역량은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첨단 신산업분야 현장직무연수 등 산업체 현장 중심 연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직무연수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