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서광식 기자] ㈜리더스논문컨설팅(이하 리더스)이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을 통해 품질지수 향상 및 높은 고객만족도를 이끌어 낸 것으로 알려졌다.

리더스는 16년간의 경영노하우로 고객의 불만사항 및 체계적인 논문지도과정 모니터링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만족과 컨설팅 품질을 동시에 올리는 효과를 봤다. 

고객의 마음을 열기 위해서는 컨설팅의 품질지수를 높여야 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불만사항에 대한 신속한 접수와 해결방안 모색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리더스가 집중한 것은 바로 홈페이지 활성화 및 고객들의 후기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생생인터뷰를 공개하면서 꾸준한 고객 관리와 함께 긍정적인 효과를 본 고객들의 자발적 후기작성이 많은 연구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욕구(needs)를 정확하게 진단하여 박사와 고객 사이의 상호작용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한다.

리더스 관계자는 “생생인터뷰만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업종의 특성상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서비스이다보니 말로 다 설명하기는 구조상 어렵다. 하지만 리더스의 논문시스템은 서비스를 이용해보신 분들이 서비스의 확실한 차이를 실질적으로 체감했기에 주위에서 논문고민을 하고 있는 연구자들에게 추천을 해주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도 리더스를 찾는 고객 중 지인에게 소개를 받고 상담을 받는 고객도 적지 않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금까지 공개된 생생인터뷰는 1편 중국유학생의 ‘논문컨설팅’, 2편 캐나다 유학생의 ‘골드교정’, 3편 석사대학원생의 ‘논문컨설팅’, 4편 워킹맘의 ‘논문컨설팅’, 5편 대학원생의 ‘골드교정’, 6편 대학원 수료생의 ‘논문컨설팅’, 7편 ‘직장인의 박사논문컨설팅’ 8편 ‘초보대학원생의 석사논문컨설팅’, 9편 ‘워킹맘 대학원생의 학술지 논문컨설팅’, 10편 ‘수료생의 석사논문컨설팅’의 기사를 공개했으며 리더스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