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NCS기초능력검사에 대한 대비가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가 합격의 ‘관건’이 될 수 있어

최근 코레일 한국철도공사는 2018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대적인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인원은 상반기와 후반기 각 1,000명으로 한 해에 총 2,000명을 채용하는 일은 공사가 창립된 이래 최대 규모다.

이에 취업전문 교육기관 와우패스는 합격률을 높이기 위한 실전대비서인 ‘2018 와우패스JOB 코레일 한국철도공사(NCS 직무능력 실전모의고사 5회분)’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재는 코레일 필기시험 과목인 NCS직업기초능력 3영역(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구성은 물론, 고난도 대비를 위해 PSAT 유형의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 문제를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의 문제로 배치하고 출제빈도가 높은 영역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2018 코레일 상반기 기출 복원, 출제 유형 파악 가능, 핵심이론을 통한 직업기초능력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5회분의 실전모의고사는 실력 점검 뿐만 아니라 충분한 실전연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핵심이 되는 기출유형문제뿐만 아니라 ‘PSAT 유형풀이집 및 온라인강의, NCS 직업기초능력 온라인 모의고사, 코레일(철도공사) 핵심분석집’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이번 공채의 서류전형은 별도의 평가를 시행하지 않으며, 지원자격 충족 여부, 입사지원서 제출서류의 적정여부 등을 심사하여 합격여부를 결정, 1차 서류전형은 배수 없이 적격자 전원이 통과되지만 2차 필기시험의 경우 단 2배수만을 합격 시킨다”면서 “1차 서류전형 대규모 합격자 중 단 2,000명의 합격자를 가려낸 다는 것은 문제의 수준이 어느 정도 난도를 보장하지 않으면 가려내기가 어렵다는 말이 된다. 때문에 한국철도공사의 NCS는 조금 어려운 수준의 문제, PSAT같은 문제들의 지난 기출유형문제들을 풀어보며 준비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와우패스는 본 교재 이외에도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 PSAT 통합기본서, NCS 300 고난도 PSAT 유형 집중공략, NCS 한국전력공사, NCS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한국수력원자력, NCS 고졸채용 통합기본서, NCS 근로복지공단, NCS 한국산업인력공단, NCS 국민연금공단, NCS 한국농어촌공사, NCS 농협은행 5급, NCS 농협은행 6급, NCS 지역농협 6급, NCS 기업은행, NCS 신한은행 외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금융권 취업대비서를 출시하였고 대기업 대비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HMAT 현대자동차 직무적성검사, CJ종합적성검사 교재를 출시하여 취준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