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5가지 체리 MX 스위치 적용 모델

[데일리그리드=남정완 기자] 커세어는 게임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K70 RGB MK.2,  STRAFE RGB MK.2'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다양한 체리 MX 스위치와 RGB 백라이트, 8MB 온보드 메모리를 장착했다. 

▲ K70 RGB MK.2_기계식 키보드

K70 RGB MK.2 키보드는 ‘커세어 K70 시리즈’를 기반으로 리니어 타입의 낮은 키압과 가볍고 부드러운 ‘MX 적축’을 적용했다. ‘찰칵’걸리는 경쾌한 타건감을 가진 ‘MX 청축’, 청축의 손맛을 유지하면서 소음을 줄인 ‘MX 갈축’, 빠른 게임에 필요한 스피드 스위치 ‘래피드파이어(Rapidfire) MX’, 조용한 저소음 ‘MX 사일런트(Silent)’ 등 총 5가지 체리 스위치를 적용 모델을 선보인다.  

▲ STRAFE RGB MK2 Hero_기계식 키보드

커세어 ‘스트레이프 RGB MK.2’는 ‘MX 사일런트’ 스위치 한 종류만 출시한다. ‘체리 MX 사일런트’ 스위치는 소음을 감소시키는 스위치 설계로 타이핑 소리가 30% 감소,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소음 없이 게임을 즐기거나 사무실에서 눈치 보지 않고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픈 사용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번 신제품은 키 별로 개별 RGB 백라이팅 설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컬러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조명 프로파일이나 매크로 데이터는 키보드 내부 8MB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되어 사용하는 PC에 상관없이 설정해둔 설정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다른 커세어 제품 조명 및 모든 설정을 한번의 클릭만으로 동기화 할 수 있다. 

또 전용 멀티미디어키와 볼륨 컨트롤로 게임 중단없이 오디오 조정과 매크로 프로그래밍, 키 리맵핑을 통해 추가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그밖에 여러 키를 동시에 눌러도 모든 입력이 가능한 100% 안티고스팅 기술을 지원해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한다.

인체공학적으로 키를 배열한 ‘스텝스컬쳐2’ 디자인은 장시간 게이밍에도 피로감을 줄여준다. 독특한 질감의 FPS/MOBA 키캡과 손목 받침대, 마우스나 헤드셋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USB 단자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 K70 RGB MK.2 SE_기계식 키보드

실버, 화이트톤 스페셜 에디션인 ‘K70 RGB MK.2 SE’ 도 함께 출시했다. 실버 아노다이징 알루미늄으로 은은한 광택과 화이트 컬러의 이중사출 PBT키캡을 적용하여 튼튼한 내구성과 함께 화려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RGB 멀티 컬러 조명 연출이 가능하다. 이 모델은 영문 자판배열만 제공된다.

남정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