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실군 주민자치협의회원
[데일리그리드]임실군 주민자치협의회은 지난 2일 임실군청 종합상황실에서 12개 읍면 주민자치위원장과 담당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 주민자치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는 임실군 주민자치 협의회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주민자치의 목적 공유 및 의견 교환 등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강구했다.

더불어,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2018 임실N치즈축제 기간 중 8일에 진행되는 “제4회 임실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 심도있게 논의했다.

읍면별 사전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지난해 문제점으로 제기된 발표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하여 읍면의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보완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대동 화합의 발표회가 되도록 지역 내 홍보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의 자치역량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사업발굴과 2018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12개 읍면에서 6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군민의 욕구 충족 및 여가활동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