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선상무지개학교 수료식

▲ 2018 선상무지개학교 수료식
[데일리그리드]전남도교육청은 3일 목포해양대학교에서 2018 선상무지개학교 참가 학생 및 학부모, 내빈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2018 선상무지개학교는 청소년 미래 도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라남도 중학교 2학년 218명을 대상으로 2회의 사전 캠프를 거쳐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12박 13일 동안 목포해양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한 국제항해 프로그램이다.

첫 기항지 중국을 시작으로 제주특별자치도까지 국외와 국내를 아우르는 여정을 거친 학생들은 묵묵히 활동을 지켜봐주신 부모님께 특별한 수료식을 선사했다.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아리랑 플래시몹 후 자유로이 입장하며 국제항해와 민간외교 활동에서 스스로 완성한 결과물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학생들을 일일이 맞이하며 “도깨비 학생외교단 활동을 시작으로 전남의 학생들이 현재의 꿈을 지니고 미래를 위해 계속 도전하라”고 당부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항해 기간 동안 눈에 띄게 성장한 자녀의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프로그램이 끝나더라도 나눔과 배려를 위한 봉사를 함께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선상무지개학교 학생외교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청소년 미래 도전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완성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학생외교단의 중국과 제주도에서의 활약을 담은 영상은 8월 중 방송될 예정이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