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하여 청년인재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인사이트랩(대표 변준영)이 지난 8월 2일 온라인 영어교육 시장 점유율 1위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주식회사 야나두(대표 김민철)와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인사이트랩 전략/기획본부 김기성 본부장, 야나두 콘텐츠사업본부 엄영선 헤드 등 프로젝트 총괄 운영책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야나두 콘텐츠사업본부에서 진행되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브랜드 기획자/마케터를 꿈꾸는 취업준비생과 청년창업자들을 성장시키기 위한 실무 훈련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상호 기업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하여 브랜드 기획 부문뿐만 아니라 미디어콘텐츠 부문까지 교류를 이어나가며 청년들이 해당 산업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실습활동 등을 전개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랩 김기성 본부장은 “대한민국 온라인 교육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야나두와 협약을 맺고 함께 청년 인재발굴을 위한 시도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가 함께 노력하여 청년들에게 실제 산업현장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많은 실무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에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인재들을 발굴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인사이트랩의 이번 브랜드기획자 인재발굴 프로젝트는 야나두, 인터파크등 유수의 전문브랜드들이 실습파트너기업으로 참여, 청년 브랜드기획자들과 협업을 해나갈 예정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