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마당 의 창작 뮤지컬 및 연극 지원 프로그램

▲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포스터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KT&G 상상마당은 국내 창작극 지원 프로그램 '2018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의 지원 작품을 8월 6일부터 9월 16일까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공개 모집한다.


개최한지 올해로 2회째 맞는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창작극 시장의 열악한 수익 구조와 공연장 대관료 등의 이유로 지속적인 공연을 펼치기 어려운 창작 뮤지컬과 연극을 지원하여 공연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를 통하여 최종 선정된 1개 작품에게는 공연 제작비 1천만 원,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번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2019년 3~4월에 공연 가능한 국내 창작 뮤지컬 또는 연극 작품으로서 초연 또는 쇼케이스 한정 진행 작품, 그리고 장기간 미 공연으로 새로이 수정보완을 진행하려는 기존 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이 가능하다.

단, 선정 이후 3주 이상의 공연이 가능하고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한다.


또한, 2019년 3~4월의 공연 이후에도, 재공연을 희망하는 경우, KT&G 상상마당과의 공동 기획을 통하여 단독 개최 시의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공연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