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강원도 29초영화제

▲ 강원도
[데일리그리드]강원도가 주최하는 '제4회 강원도 29초 영화제'가 오는 14일부터“다시, 강원도”라는 주제로 작품공모를 시작한다고 한다.

이번 영화제는 전 국민의 뜨거운 응원속에 막을 내린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추억을 재소환하고, 강원도에 보내준 전국민의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는 의미를 담는다고 밝혔다.

본 영화제는 오감으로 느낀 강원도에 대한 생각들을 29초 분량의 이야기로 구성 · 표현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평소 소지하고 있는 기기들로 영상 촬영, 편집한 작품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또한, 작품접수는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응모된 작품들은 영화 · 영상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와 네티즌 선호도를 반영하여 수상작품들을 결정하게 된다.

총상금 2천만원이 걸린 이번 영화제의 시상식은 오는 9월 19일 춘천국립박물관에서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자와 관객 모두가 영화를 소재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한다.

금년도 4회째를 맞이하는 강원도 29초 영화제는 매년 응모작품과 참여인원이 늘어나면서 즐거움과 웃음, 감동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참신하고 좋은 콘텐츠가 많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영화제 수상작품은 온라인과 SNS, TV 및 전광판 등 다양한 영상채널을 통해 강원도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