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한국외식산업협회제공

외식업 창업의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요즘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도 같이 커지고 있다. 식품위생교육은 기존외식업 종사자는 물론 신규외식업 종사자까지 외식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매년 반드시 받아야 할 교육이다.
 
위생교육은 외식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위생에 대한 중요성과 정보를 제공한다. 많은 신규창업자는 한국외식산업협회 스마트폰 온라인 위생교육을 이수한다. 한국 외식산업협회의 온라인 위생교육은 별도의 설치프로그램 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간편하게 위생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교육서비스 담당자는 ‘요즘같이 더운 날 위생교육을 받는 것 하나하나에도 수강자의 관점에서 생각해야 한다. 수강자 본인인증의 간편화를 위해 소비자가 선택하는 인증방식을 기존 휴대폰인증, 아이핀 인증 외에 신용카드 인증까지도 추가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외식산업협회의 외식업 의무위생교육은 집합교육, 온라인교육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외식업 사업자신고 전 1회, 이후 연간 1회 받아야 하는 의무 교육과정이다. 매년 이수해야 하는 위생교육을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는 한국외식산업협회 온라인위생교육이 관심 받고 있다.
 
일반음식점 온라인 위생교육과 더불어 스마트폰 교육으로도 수강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외식산업협회는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명실상부한 외식산업 대표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