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노후 준비로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이 정부 측의 부동산 추가 규제가 사실상 확정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식투자 재테크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반면 유사 투자 자문 업체 바이킹스탁은 “주식투자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정확한 자기 포트폴리오와 주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 단기간만 바라보는 투자자들이 과반수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바이킹스탁은 주식 투자에 첫 발을 내딛는 투자자들이 본인에게 맞지 않는 유사 투자 자문업체를 이용함으로써 손실이 발생할 경우가 있음에 우려가 된다며 유사 투자 자문 업체에서 이용 가능한 무료 체험을 이용해 본 후에 결정하길 권유했다.

바이킹스탁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은 14일간 진행되며 투자자의 투자 예정금액을 토대로 투자자 각 개별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공 받음과 동시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투자 방향성을 우선적으로 잡는 것에 도움을 준다.

이렇듯 초보 주식 투자자에게는 투자의 방향성이 중요하며 주식 시장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는 단계가 필요하다.

바이킹스탁 관계자는 “무료로 제공해 드리는 정보로도 충분히 기초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이에 도움 받아 주식 시장에 발을 넓혀가는 성공적인 주식 투자자가 되기를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