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를 하고 욕실 거울을 보면 누구나 뽀얗고 예뻐 보인다. 그러나 조금 시간이 지나고 거울을 보면 금방 다시 칙칙한피부다. 왜 그럴까? 이유는 수분 때문이다. 피부의 컨디션을 좌우하는 것은 피부 속 수분이다. 샤워를 하고 나면 물과 증기로 피부는 수분을 가득 머금어 깨끗하고 탱탱해 보인다. 그러나 금방 수분이 날아가면 건조하고 거친 피부로 돌아간다. 

그러므로 우리는 피부의 수분을 잘 흡수시켜 수분이 쉽게 날아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스킨케어의 첫 단계로 많이들 사용하는 토너는 최근 가장 활용법이 다양한 수분공급 방법이다. 스킨 토너의 다양한 활용 방법으로 7스킨법이나 닦토(닦아내는토너), 스킨워시 등이 있다. 사용하기 알맞은 제품은 자극이 적어 지속적으로 사용하여도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제품으로 썸바이미(SOME BY MI)의 ‘아하 바하 파하 30데이즈 미라클 토너(AHA, BHA, PHA, 30DAYS MIRACLE TONER)’가 관심받고 있다. 

이 제품은 EWG안전등급 원료를 사용한 토너로 매일 사용하여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토너다. 7스킨 같이 피부에 여러번 레이어드해 흡수 시키는 제품은 알콜 성분이 없어야 속건조를 유발하지 않는다. 이 제품은 약산성스킨토너로 피부의 PH밸런스와 유수분밸런스를 맞추기 적절해 지성피부나 건성피부관리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각질제거를 위해 때처럼 밀리거나, 알갱이가 들어있는 스크럽제를 이용한다. 많은 화학성분이나 강한 자극은 오히려 트러블을 자극해 악화시킬 수도 있다. 이 제품에 들어있는 아하 바하 파하 성분은 각질제거 능력이 뛰어난 성분이다. 피부표면과 모공 속 피지제거까지 가능해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 제거에 편리하다. 또한 AHA성분이 모공수축을 해준다.

제형이 묽어서 금방 건조해지지 않을까 걱정될 수 있지만, 천연 티트리 추출물이 10,000ppm 함유되어 있어 악건성피부의 속당김이 심한 등의 문제를 순하고 빠르게 개선한다. 또한 위치하젤, 파파야, 렌즈콩씨 같은 천연 추출물을 이용한 저자극토너이기 때문에 여드름관리를 위한 여드름스킨케어 제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적절하다. 이 제품은 토너 하나로 각질제거와 모공관리, 수분보충, 안색개선 등의 관리를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효능을 가진 토너 제품에 대한 효과와 토너사용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좋다. 이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같은 라인의 ‘아하 바하 파하 미라클 클렌징바(AHA BHA PHA 30DAYS MIRACLE CLEANSING BAR)’와 새롭게 출시된 ‘아하 바하 파하 30데이즈 미라클 세럼 (AHA BHA PHA 30 DAYS MIRACLE SERUM)’등 모든 판매 제품은 썸바이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