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가 시작된 이 시점에서 고등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진로와 진학 방향이다. 최근 개학을 하고 나서, 담임선생님과 진로 상담을 하는 것이 최근 진로상담실의 풍경으로, 수시원서 접수까지 10여일을 앞둔 상황에서 내신에 대한 상담을 하면서 진로 방향이 바뀌는 경우도 많다. 

또한 서비스업인 항공승무원으로 방향을 전환해서 갑자기 수시 면접을 준비해야 하는 학생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그런데 가장 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까지는 한 달하고 보름 정도의 시간만이 남아있고, 항공과 대학(승무원대학교) 중 면접이 가장 빠른 학교의 고사 일정까지는 약 한 달 남아있다.

이에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 ‘인하공전/한서대 수시1차&2차 대비 설명회’를 8월 25일(토) 12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로가 바뀐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정보도 없고, 막막하게 느끼는 학생들과 그 학부모를 위해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참여 대상은 ‘관심은 있었으나 고민을 하고 있는 학생’, ‘준비 방법을 몰라 준비를 전혀 못한 학생’, ‘면접에 대해 정확한 정보가 부족한 학생’, ‘면접 준비를 집중적으로 마무리하고 싶은 학생’이다.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뿐 아니라, 이번에 수시를 지원하는 재수생들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의 구성은 ‘2017학년도 항공과 대학 입시 면접 분석’, ‘2018학년도 인하공전/한서대 입시요강 및 트렌드 분석’, ‘2018학년도 인하공전/한서대 합격전략’. 총 3개의 스텝으로 나누어져 진행이 되며,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강남점 송언정 원장이 직접 진행을 한다.

크루팩토리의 송언정 원장은 “지금에서야 오는 학생들의 기본적인 고민은 ‘많이 늦었는데도 불구하고 가능할까?’ 라고 생각한다. 수시는 총 2번으로, 40여일 남은 수시 1차에서 기본 가능성을 높이고, 70여일 남은 수시 2차까지는 감각과 스킬을 익혀서 가능성을 확 끌어올린다는 생각이 필요하다. 두 번의 기회를 감안하면 아직 늦지 않았다. 실제로 이 시기에 준비를 시작해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합격했던 수강생들이 많았다.” 라고 하면서 “그러나 이 이상 늦어지면 가능성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더 늦지 않고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에 최대한 많은 합격전략을 전달해 줄 것.” 이라고 마무리했다.

지금 현재 크루팩토리 강남승무원학원은 인하공전/한서대 대비 단기특별반을 개설 및 운영 중에 있다. 수강생만을 위한 다양한 특강 이벤트를 통해 수시 2차까지의 촘촘한 스케줄로 실력을 키워주는 과정. 이번 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학원 단기특별반은 합격을 목표로, 효율적인 방법과 꼭 필요한 내용만으로 기본기 All-Master과정을 구현했다. 94.8%의 합격률을 기록한 2018학년도와 94.4%의 합격률을 기록한 2017학년도의 본기 All-Master 단기 특별반을 기반으로 보완한 것.

설명에 따르면 단기 특별반은 모의면접 클래스 역시도 매주 월, 화, 수, 목, 금 평일 내내 추가적으로 열려져 있으며, 보충수업 및 지역 스터디, 자소서 완성, 원서전략 특강 등을 같이 진행해, 최근 늦은 준비를 시작한 학생들의 문의가 많다고 크루팩토리 인하공전항공운항과학원 한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크루팩토리는 2018학년도에 94.8%의 합격률을 기록했던 입시면접학원. 짧은 시간동안 집중적으로 이미지를 평가하는 항공승무원학과 면접에 맞춰, 시각적, 청각적, 내적 3단계로 이미지를 세분화하여 디테일하게 교육하고 있는 승무원과외 식 교육기관이다. 현재 인하공전 항공운항과&한서대 항공관광학과 수시 대비 단기 집중 교육프로그램을 개강 및 운영 중에 있다. (강남/인천) 승무원학원 수강료(비용), 합격 가능성 여부, 이미지체크 등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문의가 오고 있는 상황. 

또한 현재 발등에 불이 떨어진 학생들로 인해 사전예약이 많고, 모든 반이 마감 및 마감임박 상태인 만큼 수강을 원할 시에는 빠른 상담예약과 수강신청,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사이트와 대표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대표 홈페이지 면접자료신청을 통해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한국교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연성대학교 항공서비스과, 극동대학교 항공운항서비스학과, 한양여자대학교 항공과, 호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중부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등 2019학년도 항공과 입시 자료 및 이미지체크 신청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