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가벼워진 바디에 향상된 조작성 갖춰

[데일리그리드=남정완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인상적인 사진을 스마트 기기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DX 포맷 DSLR 카메라의 엔트리 모델 ‘D3500’을 30일 전 세계 동시 발표했다. 

신제품 D3500은 2,416만의 유효화소수와 ISO 100부터 25600까지의 상용 감도를 실현했으며, NIKKOR 렌즈와 결합 시 고화질로 아름다운 보케 등 다양한 장면을 기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SLR 카메라의 초보자라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상위 기종인 D5600과 동일한 모노코크 구조를 채용해 얇고 가벼운 바디를 구현했고, 그립감은 더욱 깊어졌으며, 재생 버튼의 대형화를 비롯해 바디 뒷면 오른편에 주요 조작 버튼을 집중 배치함으로써 조작성을 강화했다. 전작에서 호평 받은 가이드 모드 이용 시에는 최적의 설정을 안내해주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또한 D3500은 스냅브리지(SnapBridge) 응용 프로그램 및 저전력 근거리 무선통신(Bluetooth low energy) 기술을 통해 카메라와 스마트 기기를 상시 연결 가능하고, 카메라로 촬영한 2M(200만 화소) 크기의 JPEG 이미지를 스마트 장치로 자동 전송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스냅브리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스마트 기기에서 카메라의 원격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제품 크기는 약 124×97×69.5mm, 무게는 약 365g(바디 기준)으로 더욱 작고 가벼워졌으며, 배터리 1회 충전 시 촬영 가능 매수도 약 1,550 프레임으로 크게 늘어나 여행지 등에서 배터리의 잔여량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촬영에 집중할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키타바타 히데유키 대표이사는 “D3500은 한층 작고 가벼워진 바디와 손쉬운 조작성을 갖춰 DSLR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DSLR 카메라로 촬영한 수준 높은 결과물을 스마트 기기로 간편하게 전송할 수도 있어, 보다 본격적인 사진 촬영을 즐기며 이를 공유하고 싶은 분들의 높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정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