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청년희망키움통장 참여자 모집

▲ ‘청년희망키움통장' 포스터(보건복지부 제공)

[데일리그리드 서울= 노익희 선임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일하는 생계급여 수급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2018년 청년희망키움통장’ 참여자를 오는 9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를 받고 있는 청년들이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저축여부와 관계없이 꾸준한 소득활동이 확인될 경우 근로인센티브를 부여해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입대상은 현재 금천구 생계급여를 받고 있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본인의 근로사업소득이 2018년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의 20% 이상(334,421원)이어야 한다.

단, 기존 희망키움통장I, 청년내일채움공제, 희망두배청년통장, 일하는 청년통장 등 유사 자산형성지원사업 지급해지자는 선발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을 가지고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상담 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구는 자격조사 등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대상자는 2018년 9월부터 36개월 동안 매달 생계급여 추가 공제액 10만원과 근로소득장려금(월소득 81만원일 경우 30만원)을 받을 수 있다.

허정아 자활주거팀장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청년희망키움통장에 근로능력이 있는 생계급여 청년들이 적극 참여해 목돈 마련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노익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