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허전략개발원(원장 변훈석, 이하 KISTA)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9월 6일(목),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 SC컨벤션센터(서울 역삼 소재)에서 ‘Women@Patent’ 컨퍼런스와 ‘Job아라 일자리’ 박람회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식재산의 미래와 여성’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지식재산(Intellectual Property, 이하 IP) 분야 여성 전문가 양성과 관련 분야 취업지원을 위해 전문가 토크 및 멘토링, IP 분야 일자리 박람회가 진행된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 양질의 일자리로 재조명되고 있는 IP 분야의 여성인재 진출 전망을 살펴보고, 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과 정보 공유를 통해 IP 분야로의 여성 진출 확대를 도모하고자 한다.

1부 행사는 '지식재산과 여성의 행복한 도전 Cheer up'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여성의 역할(김태유 서울대 교수) △IP와 여성 일자리 전망(박유연 변리사) △특허 빅데이터와 여성일자리(이성주 아주대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2부 행사에서는 '미래를 바꾸는 시간'을 주제로 IP 각 분야의 여성전문가들이 경력개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어 그룹 멘토링을 통해 IP 전문분야에서 쌓은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Women@Patent’ 컨퍼런스와 더불어 오후 4시부터 IP분야 일자리 박람회가 함께 진행된다. IP관련 10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본 박람회는 IP분야 구인 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IP 분야 일자리 창출을 모색한다. 

KISTA 변훈석 원장은 “지식재산 분야는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여성 친화적 일자리로 구직을 원하는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