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영어회화 학원을 다닐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영어회화를 독학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혼자 영어를 공부하면 단어는 어떻게 외워야 할지, 발음은 어떻게 교정해야 할지 등에 대한 고민 역시 크다. 이러한 가운데 해커스톡이 영어회화 독학을 도와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해커스톡은 우선, 바쁜 직장인, 주부, 학생들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영어회화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루 10분 정도의 부담 없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집중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인 10분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다. 강의에서는 1강당 최소 40회 이상 영어 표현을 따라 말하게끔 유도하기 때문에, 수강생은 가만히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를 직접 말해보며 입에 영어가 자연스럽게 붙을 수 있다.

‘패턴학습법’은 해커스톡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이다. 기초 패턴을 익히고, 이 패턴에 단어만 바꿔가며 무한한 문장으로 확장시키는 학습법으로, 영어 초보도 빠르게 실력을 키울 수 있다. 특히, 빅데이터로 추출한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턴을 알려주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고, 원어민처럼 영어를 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해커스톡 수강생들은 해커스톡의 10분 강의와 패턴학습법에 열렬한 호응을 보내고 있다. 수강생 김 모 씨는 “한 가지 패턴으로 이렇게 많은 문장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에 감탄했다”, “패턴 한 가지만 알아두면 여러 문장을 만들 수 있어 영어회화를 빠르게 공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수강생 은 모 씨는 “딱 10분으로 하루에 한 패턴씩 공부하니 집중도 잘 되고 기억에 오래 남는다”, “패턴도 전부 일상생활에 쓰이는 말들이라 사용 빈도도 굉장히 높다”고 전했고, 수강생 정 모 씨 역시 “반복적으로 영어 문장을 따라 외치니까 일상생활에서도 대화 중에 영어가 튀어나온다”며 해커스톡 강의의 효과를 입증했다.

영어회화를 혼자 공부할 때 가장 걱정되는 ‘발음’ 역시 해커스톡의 ‘리얼 스피킹 트레이닝’을 통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원어민 음성인식 기반의 1:1 영어회화 훈련 프로그램 ‘리얼 스피킹 트레이닝’은 실제 원어민의 영어 음성을 듣고 따라 말하면, 내 음성을 다각도로 분석해 평가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원어민의 영상을 통해 발음/강세/억양/표정/제스쳐 등을 배울 수 있고, 따라 말하거나 퀴즈를 풀어보는 등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영어회화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영어 왕초보들의 영원한 고민인 ‘영어단어 암기’는 해커스톡의 ‘그림보카’ 어플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 학습법을 적용해 2배 오래 기억되고, 6배 쉽게 외워 12배 효율적으로 영어단기를 암기할 수 있는 ‘그림보카’는 출시 이후 누적 사용자 수 10,000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왕초보, 기초, 초등영어, 여행영어까지, 레벨별 필수단어를 압축해 학습자의 수준별 단어 암기가 가능하고, 단어와 예문을 원어민의 음성으로 제공해 단어와 예문을 정확하게 학습할 수 있다.

수많은 영어 교재 베스트셀러를 탄생시킨 해커스 어학연구소의 19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된 교재 역시 해커스톡의 장점이다. 최근에는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시리즈를 출간하며 하루 10분 학습으로 영어회화를 잘 하게 되는 ‘기적’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이 교재는 큰 인기를 얻으며 전 시리즈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1탄 ‘패턴으로 말하기’는 2018년 6월 30일 교보문고 취업/수험서 베스트셀러 1위, 2탄 ‘유명인처럼 말하기’는 2018년 8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이처럼, 해커스톡은 영어 왕초보 탈출을 위한 효과적인 강의와 교재, 콘텐츠를 제공하여, 영어회화 독학 학습자에게 높은 지지를 얻으며 ‘실제 효과 좋은 기초영어회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2018년 5월 23일부터 31일까지 네이버 카페 ‘영어랑’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87명 중 62명의 표를 얻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