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는 사회가 발전함에 대한 외모에 대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계속 해왔다. 피부 관리, 메이크업, 다이어트, 성형 등이 현대 사회에 발전하는 기술력에 맞춰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으로 등장하였다. 

외모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은 전문가의 손을 거쳐 안전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현대인들은 무조건적인 미에 대한 추구보다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쪽으로 방향이 전환되고 있다. 이는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의 변화이며 내적 건강함, 즉 안으로 채워진 건강의 표출이 중요시 되고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얼굴도 건강한 신체를 기반으로 균형과 조화에서 완성된다고 할 수 있다. 사람의 얼굴에는 22개의 뼛조각이 있으며 이는 퍼즐처럼 맞물려 서로를 지탱하고 있는 구조를 보이고 있다. 초기에는 자연스러운 현상을 유지하고 있지만 외부 충격, 노화, 체형의 불균형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그 연결구조가 흐트러지게 된다. 이로 인해 균형이 무너지고, 얼굴이 커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등의 불균형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점은 개선이 가능하다.

얼굴의 중심을 바로잡는 코가 매우 큰 역할을 하는데 코에 대한 역할을 올바르게 인지하고 자신에게 맞는 얼굴윤곽 관리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호흡기 계통의 코는 좌우 코뼈, 이마뼈, 위턱뼈와 관절을 이룬다. 또한 나비뼈 굽힘 시 코뼈의 결합 부위가 바깥쪽으로 벌어지며 코뼈 중심은 낮아지고 코 주변 부위는 높아진다.

양 눈꺼풀을 기점으로 중앙에 위치한 코뿌리점은 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당을 중심으로 가로 주름, 세로 주름이 생기는 곳으로 꺼져 보인다면 앞이마 사골 부위가 끼어 있기 때문으로 머리 봉합선 부위 관리와 후두관리가 필요하다.

코가 휘어 보인다면 척추 변형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으며 코 중간 부위가 튀어나온 경우는 간과 연관이 있다. 코 옆선 코사면이 퍼져 보이거나 반듯하지 않은 경우는 횡경막, 장요근 관리가 필요하며 코사면 순환이 잘 안되면 미간 주름을 유발하게 된다. 콧망울은 골반 균형과 무관하지 않으며 콧구멍 크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수원 여자대학 미용예술과 외래교수이자, 얼굴 축소, 피부관리를 위하여 광교, 영통에 위치한 랑스파 에스테틱을 운영하고 있는 이해숙 원장은 “위에서 언급한 사례처럼 코 하나만 보더라도 신체 여러 부위와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균형과 조화의 아름다운 얼굴 완성을 위해서는 바디 관리가 우선되어야 하며, 각 기관등의 상호작용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의 틀어짐, 부조화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 그 근본 원인이 되는 골반, 척추, 목 등 몸의 포인트 부분을 집중 관리하여 불균형을 바로잡아 주어야 합니다”고 조언하였다. 

이해숙 원장은 대한민국 에스테틱 업계 리더로서 현재 수원 영통피부관리실 랑스파 & 노블스토리를 통해 건강함을 기초로 한 뷰티 케어를 실천하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