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27일 실시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반기 신규직원(공개경쟁) 채용 필기시험에 응시하기 위한 서류 마감이 9월 28일 마감을 앞둔 가운데 각종 스터디, 독학 등 필기시험 합격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는 취준생들 사이에서 ‘에듀피디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교재가 관심 받고 있다.
 
2018 하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시험대비 ‘에듀피디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교재는 ▲‘유형별 최신기출문제’와 ▲‘영역별 출제 예상문제’로 구성됐으며 최종 실력 점검을 위한 ▲‘최종실전모의고사’와 전산직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정보능력 자료’가 부록으로 함께 수록돼 있어 필기시험 출제 영역별 맞춤 학습을 통해 최신 시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수록된 문제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업기초능력평가 시험의 최신 기출 유형을 집중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반영하였을 뿐만 아니라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난도와 문항으로 구성된 문제를 수록함으로써 수험생들이 출제 방향에 부합하는 문제만을 풀어볼 수 있도록 했다.
 
설명에 따르면 ‘최종실전모의고사’는 실전 시험과 동일한 60문항 60분으로 구성돼 실제 시험과 동일한 조건으로 풀이함으로써 수험생들은 실전 감각 향상과 시간분배 훈련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고 상세한 해설을 통해서는 최소한의 풀이 과정으로 정확한 답을 찾아낼 수 있는 풀이 스킬과 시간단축 팁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의사소통, 수리영역, 문제해결의 각 필기평가 세부 유형을 철저하게 분석해 영역별 핵심 출제 포인트와 함께 문제풀이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체계적인 문제 구성을 선보여 NCS에 대해 생소함을 느끼는 수험생들도 빠른 시간 안에 NCS 문제를 이해하고 실제 시험에서 어떠한 유형을 접하더라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록으로는 정보능력 시험 대비 자료를 수록해 전산직 직렬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학습을 지원한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필기시험은 그래프 및 수치자료 등 제시문의 길이가 긴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풀이와 철저한 시간 안배 연습이 필요하다”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변별력 있는 점수 획득을 위해 ‘에듀피디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교재로 문제유형 파악, 시간 안배, 문제훈련으로 빠르게 실력을 향상하고 안정적인 합격을 달성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에듀피디의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교재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온오프라인 대형서점과 에듀피디코리아 인터넷 서점 사이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