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 가지 소비자 최우선과 차별화된 박람회라는 승부수 적중

▲ 사진='팜투어' 국내 허니문 분석            ⓒ팜투어 제공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팜투어는 국내 신혼여행전문여행사 중 브랜드 파워 1위일 뿐 아니라 모객(손님 즉 예비 신혼부부 유치) 부문에서도 당당히 4년 연속 1등을 기록하고 있다.


팜투어의 성장비결로 꼽을 수 있는 것은 공교롭게도 여타 성공신회를 일궈낸 세계적인 국내외 기업들과 공통분모를 찾을 수가 있다.

 

▲첫째 공급자 우선이 아니라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점이다.
팜투어는 소비자 즉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이 기존의 웨딩박람회나 결혼박람회장에서 예물과 혼수 관련 상담을 받고 지친 상태에서 또다시 신혼여행 상담을 받는 악순환 때문에 제대로 된 신혼여행 즉 허니문을 보장받지 못하는 것을 간파했다.


그래서 신혼여행전문여행사 팜투어는 과감하게도 이런 웨딩 및 결혼박람회와는 완전히 차별화 된 허니문박람회를 직접 주관해서 개최를 했다. 즉 거품 없는 가격으로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경쟁력 있는 허니문여행 길을 개척한 것이다.


또한 혼수와 예물을 제외하고 오로지 신혼여행 상담만을 목적으로 하는 허니문박람회였기 때문에 폭발적인 호응을 얻는 계기가 됐다.


▲둘째 팜투어의 차별화 정책 및 특별 프로모션이 적중했다.
팜투어는 저가와 고가라는 이원화 전략의 일환으로 롱 포지션 최고 인기 지역인 유럽, 몰디브, 하와이, 칸쿤의 고품격화와 가격 경쟁력을 공고히 했을 뿐 아니라 근거리 지역인 푸켓, 발리에 대한 가격 차별화 및 특별 프로모션 등으로 예비 신혼부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냈다.


▲셋째 팜투어는 신속함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웨딩 컨설팅을 통할 경우 거쳐야하는 경로가 있지만 팜투어의 직거래 허니문박람회는 전화 혹은 온라인상으로 신혼여행 상담 예약만 하고 허니문박람회에 오면 지정된 허니문 전문 컨설턴트와 1:1 상담을 바로 받을 수 있다.


더구나 팜투어의 경우 각 지역별 허니문 전문가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전 지역 전문 상담 컨설턴트이기 때문에 신혼 여행지를 어디로 가야할지 망설이고 있거나 고민 고민하는 고객 즉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팜투어 허니문박람회장에 방문하면 전 세계 신혼여행목적지 허니문 전문가와 상담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거래가 팜투어 허니문박람회의 경쟁력인데 현지 리조트와의 직거래를 통해 이뤄져 가격경쟁력에서도 타 여행사를 압도하고 있다.

 

▲넷째 브랜드 이미지 공고화를 꼽을 수 있다.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중무장된 대표적인 허니문 전문여행사 팜투어는 불필요함을 제외하고 과감한 용단을 통해 오직 신혼부부들의 입장만을 생각해 온 전략이 오롯이 적용돼 지난 4년 동안 매년 2만여 쌍의 신혼부부들의 신혼여행을 책임져 올 수 있었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