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센터회원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참여

[데일리그리드 의정부=강성덕 기자] 의정부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2일 센터회원과 가족, 자원봉사자 및 실무자 등 170여 명과 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 한 해, 당신과 함께한 모든 날이 행복 했습니다’라는 주제로, 2018년 한 해 동안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사업보고, 회원인터뷰 영상관람, 축하공연 등을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센터회원인 정신장애들의 재활의욕을 북돋으며, 가족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위로하는 따뜻한 시간도 보냈다. 그 이외에도 강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여, 정신장애인의 재활에 기여한 바가 큰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송주연 의정부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現 경기도의료원의정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은 “의정부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 모색 및 적극적 추진으로, 정신장애인의 회복을 도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장애인의 사회참여 도모를 위해 주4회 사회기술훈련, 정신건강교육, 미술치료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 및 사회통합을 위해, 정신건강연극제 및 세미나 개최, 이동상담 캠페인 등과 같은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의정부시에 거주하며, 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정신질환이 의심되는 시민은 누구나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건강 상담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