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졸업 전 산학협력 및 해외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서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의 취업률은 조리 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로 체험학습 및 외국어 수업을 확대 강화함으로써 그 지표가 상승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한호전은 방학 기간에 자격증 및 어학특강을 진행해 학생 개인의 기량을 향상시켜나가고 학생들이 해외인턴쉽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최근 고학력 백수가 3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실무중심의 전문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취업률이 높은 특성화 학교가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그중에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한호전은 1989년도부터 호텔관광교육을 실시한 전통 있는 호텔학교로 학생들이 취업 경쟁에서 유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전문학교 중에서 유일하게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관광비즈니스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 국제중국조리학과의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관광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국제항공서비스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등에서 현재 수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