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분야 프로그램에 7천만 원 지원 25일까지 접수

▲ 화순군
[데일리그리드] 14일 화순군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화순군 평생학습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3개 분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 ,행복학습센터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는 15팀, 행복학습센터는 2개소,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은 2개소를 선정한다.

사업비는 총 7000만 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과 마을 대표, 해당 분야 단체는 화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의 사업 내용, 학습자 관리 등을 심사한 후 4월 중 지원 대상을 확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강사 파견, 교육에 필요한 재료비 등 일부를 8개월 동안 지원받는다.

군 관계자는 “주민 누구나, 우리 지역 어디서나 평생학습 서비스를 받는 맞춤형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공모 사업에 지역 사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평생학습 활성화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총무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화순군은 2015년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된 이후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계속해서 시행해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