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4 22:20 (월)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정다감 가족행복학교’ 시작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정다감 가족행복학교’ 시작
  • 심재형 기자
  • 승인 2019.03.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모역할지원 등 교육 실시
▲ ‘다정다감 가족행복학교’ 시작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강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강진군 지원으로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정다감 가족행복학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진읍, 군동면 다문화가족 대상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주 1회, 총 15회 추진할 예정이며 농번기철을 제외하고 면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원해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날 우막금 마음쉼가족상담센터소장이 강사로 나서 생애주기별 부모역할에 대해 강의를 했으며 부모·자녀간 미술심리치료와 종이접기, 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과 깊이있는 상담, 요리·동화·음악 등 체험위주의 교육을 통해 가족 간의 친밀도를 높일 계획이다.

조성옥 센터장은 “센터와 접근성이 먼 면단위 다문화가정을 직접 방문해 부모로서의 양육태도 점검 및 개선사항에 대해 서로 알아가고,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의 애착을 증대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국어교육, 통번역서비스, 국적취득비용지원, 방문교육서비스, 결혼이주여성 생일챙겨드리기, 고향방문사업 등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사업을 진행해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