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열고 개선방안 논의 “역량개발 진로활동 체계적 지원”

▲ 청소년지도사 역량강화 나서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청소년들의 활동을 돕기 위해 청소년지도사들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21일 완주군은 청소년지도사 간담회를 개최하고, 미래주역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지원을 현장에서 전담하고 있는 청소년지도사들의 목소리를 공유했다.

또한 개선방안을 논의하면서 완주군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청소년 서비스 다양화와 청소년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청소년 주도 참여과정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를 진행한 이인숙 교육아동복지과 아동청소년친화팀장은 “청소년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지도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 대한 다양한 역량개발 및 진로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청소년이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기본법 제21조에 따라 국가로부터 부여받는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자로, 청소년수련시설 및 단체 등 청소년관련 활동현장에서 청소년 수련활동, 교류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완주군에는 완주군청소년수련관, 완주군청소년센터 고래, 완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완주군청소년문화의 집이 있으며, 이서 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하반기 준공예정이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