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7 13:20 (목)
무주군, 주소 사각지역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무주군, 주소 사각지역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 심재형 기자
  • 승인 2019.04.0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상천, 삼곡천, 원당천 등 48곳
▲ 무주군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무주군이 관내 적상천, 상곡천, 원당천 등 물놀이 안전지역에 국가지점번호판 48개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국가지점번호판은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표시된 안내판으로 이를 활용하면 도로명주소가 없고 인적이 드문 산악이나 하천지역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빠르고 정확한 위치 안내가 가능하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현지조사를 실시해 국가지점번호판의 설치 위치를 정했으며 위성측량을 통한 좌표 취득 후 시설물 설치를 완료했다.

무주군 민원봉사과 토지관리팀 김성수 팀장은 “새로 부여된 국가지점번호는 군민 안전을 위해 무주군에서 관리 중인 국가주소정보시스템에 등록돼 경찰서와 소방서, 산림청 등에서 관리하는 시스템 정보와도 공유된다”라며

“그래서 응급상황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를 소방서와 경찰서 등에 알려주면 현장 출동이 보다 신속해 진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은 지역주민은 물론, 여름철 물놀이와 등산, 반딧불축제 등 사계절 다양한 행사를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난 해까지 2년 간 361개의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 · 완료했으며,

앞으로도 비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