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 쌍둥이 출산가정에 다양한 출산·양육 지원 예정

▲ 제천시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제천시에 세쌍둥이가 탄생해 저출산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시기에 시민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고 있다.

산모는 지난 7일 서울 소재 병원에서 세쌍둥이를 안전하게 출산하고 산모와 아이들은 모두 건강하다고 알려졌다.

시는 세쌍둥이 출산 산모에게 건강한 출산을 축하하는 인사를 전했으며,2019년부터 확대 지원하는 출산축하금 900만원과 양육지원금 360만원, 셋째아 양육비 840만원과 임신축하금 3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가정에서의 건강한 산후조리를 위한 “산후 건강관리사 파견”을 지원하고, 생후 4주부터 실시하는 각종 예방접종에 대한 안내를 포함해 모유수유 교육 등 영유아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산모건강과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보충영양식품 지원 사업”에도 참여 할 수 있도록 출산가정에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제천시는 저출산 고령화를 극복하고자 2019년부터 찾아가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사업”을 전체 산모로 확대 실시하고 있고“출산축하금”을 대폭 인상 하였으며, 건강한 임신, 안전한 출산, 행복한 육아로 여성과 아이가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임신 전 풍진항체 무료검사, ,임신 축하금 지급, ,고위험산모의료비지원,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지원, ,청소년산모의료비지원,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사업, ,난임부부지원, ,영유아 정장제 지원 등 의료적인 혜택뿐만 아니라, 모성과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해 ,산전·산후 모유수유 교실, ,베이비마사지, ,오감발달 교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생애주기별 지원 정책을 추진해 저출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천시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임신·출산 지원사업 및 모성 및 영유아 건강증진관련 정보는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보건소 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