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덕족발 전문점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화통족발)은 지난 7일, 수원 인계동에 신규 매장을 오픈 했다고 전했다.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은 지난달 12일, KBS 생생정보통에 방송된 바 있다. 생생정보통 방송 후 오픈하게 된 수원 인계점은 오픈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에 지금까지 꾸준한 매출 상승을 보이며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매장은 수원시청 사거리에서 인계 사거리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다. 수원시청역에 근접해있어 지하철을 이용해 찾아갈 수 있다. 150평형으로 실내가 넓고 주차공간도 넉넉해 사람이 몰려도 여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또 단체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회식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

한쪽에는 대형 화덕이 배치되어 화덕족발이 조리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3시간 동안 삶은 족발을 400도 천연 화산석 화덕에 굽는다. 화덕에서 막 구워진 족발은 겉은 바삭 하고 속은 부드러운 육질이 살아있다. 이는 간단한 조리를 거친 후 곧장 테이블에 제공되어 고객은 신선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 수원 인계점은 매장을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집중하며 배달 서비스 없이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포장에는 오랫동안 요리의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종이백이나 비닐이 아닌 전용 상자를 이용해 제공하고 있다.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의 관계자는 “수원 인계점은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지난 주말에는 150평 규모의 매장 전석이 꽉 찰 정도로 고객들이 많은 성원을 보내주고 있다. 성원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오시는 발걸음이 후회로 돌아가시는 일없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관계자는 메인 메뉴인 화덕족발 외에도 화덕에서 바로 구워져 나오는 고르곤졸라 화덕피자와 쫄깃한 단호박 웰빙 막국수도 인기가 많다. 이에 인계점 오픈 이벤트로 메인 메뉴 주문 시 고르곤졸라 화덕피자와 단호박 웰빙 막국수를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http://www.htjokbal.com)은 한촌FS의 안정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재료를 가맹점에 제공하는 족발 프랜차이즈 전문 업체이다.

지난달 KBS 생생정보통에 방송된 후로 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 받고 있으며 수원 인계점을 비롯한 가맹점 창업을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