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나무 화덕에 구운 자연 발효시킨 도우의 슬로우푸드 피자

다채로운 놀거리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이들의 발걸음으로 북적거리는 대학로는 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친구부터 연인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 찾는 서울의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이다.

때문에 대학로 주변 거리에는 길게 늘어선 음식점들 중 진짜 대학로맛집을 찾으려는 이들을 만나기가 그리 어렵지 않은 일. 각양각색의 놀거리, 볼거리 못지 않게 많은 이들이 대학로를 찾는 이유가 되고 있는 대학로 속 맛있는 맛집을 찾아 올 주말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다.

만약 어떤 대학로 맛집이 좋을까 고민 중인 이들이라면, 정통 이탈리아 화덕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을 먼저 추천한다. 어린 아이부터 2,30대 커플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즐겨먹기에 제격인 화덕피자에 직접 손으로 갈아 만든 토마토소스만을 사용한 건강함과 직접 발효시켜 탱글탱글함을 자랑하는 파스타면의 쫄깃함이 더해진다면 그야말로 대학로 맛집으로 제 격이기 때문.

대학로를 즐겨 찾는 핫 피플들 사이에서 이미 정통 이탈리아 화덕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 ‘피자모레’(http://www.pizzamore.co.kr)는 패스트푸드 피자에서 사용하는 일반 밀가루와 식용유를 사용하여 만든 냉동 도우 대신 직접 엄선한 밀가루와 이탈리아 산 올리브 오일로 만든 냉장 도우를 자연 발효시켜 참나무 화덕에 구운, 인공적인 기름기가 전혀 없는 건강한 슬로우 푸드 피자를 앞세워 1999년부터 지금까지 대학로화덕피자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인테리어 또한 이탈리아의 토스카나 지방의 가정집을 연상하게 하여 이탈리아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하기에 충분한 편안한 공간에서 건강을 위한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지금은 여러가게에서 메뉴로 볼 수 있는 각종 야채와 과일이 듬뿍 넣어 만든 마돈나 피자부터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든 산보피자, 새콤달콤한 요구르트의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과일요구르트 피자가 1999년 피자모레에서 최초로 개발한 메뉴였다. 다양하게 맛 볼 수 있는 대학로 맛있는 곳, 대학로 단체모임, 대학로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만점.

요즘엔 피자집 어디를 가더라도 대부분 국내에서 조립한 가스화덕을 사용한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1935 창업하여 지금까지 천연 화덕 가마를 만드는 포르니 체키 사의 화덕을 사용하여 100% 자연발효시킨 피자도우에 참나무로 굽는 피자집은 그리 흔하지 않다.

어린아이부터-70-80대 이르기까지 즐겨먹을 수 있는 맛과 즐거움을 주는 이탈리안피자, 파스타,리조또를 추천한다 오로지 손으로만 피자도우를 만들어 자연발효시킨 후, 손으로만 펴서, 쫄깃하고 크리스피함이 일품이며 그 위에 토핑되는 재료 또한 후레쉬함 그대로를 얹어 화덕에서 참나무로 굽기에 입안에 넣었을때 감칠 맛과, 많이 먹어도 속이 거북하지 않고 소화흡수가 매우 좋다.

파스타, 리조또 또한 내츄럴 재료만을 그대로 사용하고 이탈리아산 재료만을 사용하기에 한번 먹어보면 타 점포와의 차별화 된 맛을 느끼고 잊지 못 할것이다.

특히 자연 본연의 재료에 가정에서 만드는 듯 모든 요리를 직접 만들어 불필요하거나 자극적인 향신료 없이 담백하게 만들어 내는 것 또한 사랑하는 사람을 초대하는 마음으로 고객과의 연애기분이라는 경영마인드에 충족할 서비스를 제공하기 덕분이다.

담백한 화덕피자와 수제 면을 사용한 파스타, 기본에 충실한 가정식 리조또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이야말로 핫 피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대학로 이탈리안 가정식 맛집의 시작이 아닐까. (문의 02-762-4646~7)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